홈 > 구미소식 > 교육.보건.복지
교육.보건.복지

‘네 편이 되어 줄게’…든든한 울타리가 되다

김영숙기자 0 1035

구미시는 8일 새마을운동테마공원 연수관에서 위탁아동의 안전과 건강한 성장을 위한 2023가정위탁 부모·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

 

가정위탁보호사업은 친부모의 보호를 받기 힘든 보호대상아동(요보호아동)을 성범죄, 가정폭력, 아동학대, 정신질환 등의 전력이 없고 아동복지법령이 정하는 기준에 적합한 가정에 위탁 양육함으로써 가정적인 분위기에서 건전한 사회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시는 관내 위탁부모를 대상으로 경북가정위탁지원센터 주관하에 매년 5시간의 의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가정위탁지원안내 아이자립의 중요성 올바른 감정 코칭과 소통법 아동학대예방 등의 내용을 44세대(56) 부모에 전달했으며, 읍면동 및 사례관리 담당자 30명을 대상으로 가정위탁보호사업 안내 사례공유 행정기관과 센터와의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박경하 사회복지국장은친부모로부터 보살핌을 받지 못하는 아동을 위한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 주셔서 감사하다. 안전한 보호체계 구축으로 아동이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는 양육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