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렘 가득, 출석합니다" 구미시 노인대학 30기 입학식 열려
김영숙기자
0
637
04.02 13:36
구미시는 지난 1일 노인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제30기 노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사)대한노인회구미시지회(회장 이재호) 주관으로 열렸으며, 입학생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입학식은 노인강령 낭독, 입학허가서 수여, 입학생 선서, 내빈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한 어르신들은 새 학기를 맞는 설렘 속에 배움에 대한 열정을 드러냈다.
이순락 노인대학장은 “새로운 도전에 나선 입학생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유익한 교육 과정을 통해 보람 있는 노년을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했다.
황은채 사회복지국장은 “끊임없는 배움에 도전하는 어르신들께 존경을 표한다”며 “건강과 인문학 등 다양한 강좌가 마련돼 있으니 활발히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이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가 주관하는 노인대학은 1995년 제1기를 시작으로 올해 30기를 맞았다. 2024년까지 5,255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명사 초청 특강, 인문학 강의, 문화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노인대학은 어르신들의 평생교육 기회를 넓히고, 여가를 의미 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지역 내 대표 교육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