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중등교육을 위한 중·고 통합운영학교 모델 개발
김영숙기자
0
2035
06.18 20:11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은 6월 18일, 구미교육지원청에서 “교육발전 특구 「구미 지역 중·고 통합운영학교 모델 개발」연구 최종 보고회”를 실시했다.
「구미 지역 중·고 통합운영학교 모델 개발」연구는 구미교육지원청 교육발전특구 사업 중 하나로 구미 지역 중등교육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혁신적인 교육과정을 선도할 수 있는 중·고 통합운영학교 모델을 개발하고자 2024년부터 연구 용역을 실시하였다.
구미시는 지속적으로 학령 인구가 감소하여 교육 환경 변화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므로 학교 규모와 형태가 더욱 다양화되고 학습자 중심의 교육과정이 강조되고 있다. 개발된 중·고 통합운영학교 모델은 IB교육과정의 도입, 구미 지역 산업과의 연계,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산학렵력 강화 등 다양한 요소를 통합하여 학생 중심의 진로 설계가 가능한 통합운영학교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제시하였다.
남성관 교육장은“구미 지역의 산업 수요에 기반을 두고 단순한 학교 유형의 통합을 넘어, 미래 산업 인재를 양성하는 지역 기반 교육 혁신을 위한 미래 학교의 모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