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교육.보건.복지
교육.보건.복지

구미시, 공무원 대상 성별영향평가 및 성인지예산 교육 실시

김영숙기자 0 675


구미시는 지난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서무, 회계, 성별영향평가 대상사업 담당 공무원 등 70여 명을 대상으로 성별영향평가 및 성인지예산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이선자 경북성별영향평가센터 컨설턴트(한국복지사이버대학 사회복지상담학과 교수)가 강사로 나서 성별영향평가 제도의 이해 개선사례를 활용한 성별영향평가서 작성법 성인지예산서 작성법등 실무 역량강화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성별 고정관념을 인식하고 개선하는 과정을 통해 정책 수립·집행 전반에 성인지 관점을 내재화할 수 있도록 교육 내용이 구성됐다. 시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행정 전반에 성평등 가치가 보다 실질적으로 반영되길 기대하고 있다.

 

민명숙 가족정책과장은 업무로 바쁜 가운데도 교육에 적극 참여해준 각 부서 담당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양성평등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주도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임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구미시는 지난해 법령 83, 사업 23건 등 총 106건에 대해 성별영향평가를 실시해 성차별 요소와 성별 특성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개선 방안을 도출했다. 이러한 노력은 지난해 경상북도 성별영향평가 우수기관 및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성과로 이어졌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