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교육.보건.복지
교육.보건.복지

구미시, 9월 4일 양성평등주간·인구의 날 기념행사 연다

김영숙기자 0 100

45fc6f653fd276180ba6f9b4ebca2ede_1756884330_5716.jpg
 

구미시는 94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시민과 유공자 1,000여 명이 함께하는 ‘2025년 양성평등주간 및 인구의 날 기념식·문화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하고 인구정책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구미시 어린이집연합회와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기념식에서는 양성평등과 인구정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10명에게 표창이 수여된다. 또 가정 내 아버지의 육아 참여를 주제로 열린 육아대디 사진전당선자 시상식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이어지는 투맘쇼와 함께하는 육아공감 힐링 토크콘서트는 육아의 현실과 고민을 유쾌하게 풀어내며 시민들이 가족과 양육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대행사로는 저출생 대응 인식개선 캠페인, 체험부스, 육아대디 사진전 전시 등이 마련돼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구미시는 91일부터 7일까지를 양성평등주간으로 정하고 시 전역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양성평등 특강, 영화제, 2030 여성포럼, 아동극, 가족문화축제 등이 이어지며 시민 참여 열기가 더해지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모든 시민이 양성평등의 가치를 생활 속에서 실천할 때 가족과 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다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과 행사를 꾸준히 발굴해 나가겠다고 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