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교육.보건.복지
교육.보건.복지

구미시, 옥성면 ‘가을 걷기대회’로 건강마을 성과 공유

김영숙기자 0 228

34cd0956695588b99cb1892c09a64c39_1763971394_1079.jpg
 

구미시는 지난 20일 옥성문화센터 일원에서 올해 마지막 건강축제로 가을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옥성면 건강마을 주민 200여 명이 함께 참여해 가을길을 함께 걸으며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한 해를 마무리했다.

 

옥성면은 올해 건강마을로 선정되어 초곡리·농소1·주아1·대원14개 마을을 중심으로 주민 참여 기반의 건강생활 문화를 구축해 왔다. 건강지도자 양성과 주민맞춤형 신체활동교실 운영을 통해 주민 역량을 높였으며, 걷기동아리 운영을 통해 일상 속 신체활동 문화를 정착시키고 있다.

 

또한 실내 파크골프연습장 및 마을 상징 벽화 설치, 사전·사후 체력 측정을 통한 건강지표 관리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주민 주도 건강마을의 기반을 갖추었다. 이번 걷기대회는 이러한 활동의 성과를 보여주는 행사로, 주민 참여 중심의 건강문화 확산에 중요한 계기가 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어르신도 무리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걷기코스를 구성했으며, 주민들은 서로의 속도에 맞춰 걸으며 가을 풍경을 즐기기고 이웃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완주자 대상 겨울철 대비 보습 화장품 만들기 체험과 건강증진사업 홍보부스도 운영되어 주민들의 참여 열기를 더했다.

 

구미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 주도의 건강생활 실천이 확산되는 긍정적 변화를 확인했으며, 앞으로도 주민참여형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건강마을 중심의 공동체 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은주 선산보건소장은 옥성면은 올해 건강마을로 선정된 이후 주민이 주도하는 건강생활 실천이 꾸준히 확산되고 있다이번 걷기대회가 건강한 일상과 공동체 문화를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건강마을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