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돌을 맞이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 역량 UP!
김영숙기자
0
3750
2021.03.25 15:48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은 3월 24일(수) 14시부터 학부모, 변호사, 경찰, 전문가, 전·현직 교원 등으로 구성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 및 학교폭력 업무 담당자 등 55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관련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 역량 강화 연수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회는 50명의 심의위원과 학교폭력 업무 담당자가 참여하여 위촉장 수여 및 심의위원의 역할과 학교폭력 사안 처리 유의사항을 함께 공유함으로써 심의위원회의 사안 처리에 대한 공정성을 확보하고, 업무의 개선으로 시행착오를 줄이고자 노력했다.
또한 2020년 심의 사안 현황과 2021년 심의 관련 업무 전달 및 심의위원과 업무 담당자 간 소통 방안 모색에 대한 의견 나눔 과정으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들의 전문성과 역량을 한 단계 높였다.
전태영 교육지원과장은 “첫 돌을 맞이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들은 공정성과 객관성의 관점을 가지고 처리 절차를 숙지하여 관련 학생과 학부모들이 공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심의 여건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강조하였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