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명절 대비 범죄예방과 주민 체감안전도 향상을 위한” ‘범죄예방플로깅 캠페인’ 실시(2차)
김영숙기자
0
1227
09.30 14:55
구미경찰서(서장 경무관 김동욱)는,
9월 30일(화) 구미시 구평동 다솜공원 일원에서 SK영남에너지서비스(주), 구미경찰서, 시민경찰학교 수료생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범죄예방 플로깅 캠페인(2차)’을 실시했다.
이번 ‘범죄예방플로깅’은 5월 실시한 1차활동에 이은 두 번째 합동점검으로,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 대응의 일환으로 진행하였고,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에 범죄예방활동을 착안하여 범죄예방시설물 정상 작동 여부 확인, 주변 환경정화 활동 등을 하는 활동이다.
한편, 구평동 다솜공원 일원은 ’24년 SK영남에너지서비스(주)와 함께 노후화된 범죄예방 시설물을 개선하고 취약한 환경을 개선하는 등 범죄예방 환경개선사업(CPTED)을 실시한 지역으로 이날 범죄예방플로깅을 통해 쓰레기를 줍고 지역에 설치된 솔라큐브안내판 등 범죄예방시설물을 함께 점검하였다.
김동욱 경찰서장은 “범죄예방 플로깅 활동은 경찰과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공동체 치안의 좋은 사례이며, 앞으로도 구미경찰은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구성원들과 함께 안전한 구미를 위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