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사건.사고.안전
사건.사고.안전

구미소방서, 차량용 소화기․주방용 소화기 비치 당부

김영숙기자 0 2145

aedeae2c71ac4cd57f0a0f1f3f3ec1ec_1672308608_4418.jpg
 

구미소방서(서장 정훈탁)29일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화재로 인한 인명,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1차량 1소화기 갖기 운동음식점다중이용업소 등의 화기취급시설인 주방내 소화기 비치운동을 집중홍보 실시한다고 밝혔다.

 

차량 화재는 주로 운행 도중에 발생하며 차량에 적재된 연료와 오일류 등 가연물이 많아 연소 확대가 빨라 순식간에 대형화재로 번질 수 있으므로 소방차가 도착하기 전 소화기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소방서와 원거리에 위치한 고속도로나 외진 도로에서 차량화재가 발생하면 소방차 도착이 늦어질 경우를 대비해 1차량 내 1개의 차량용 소화기의 비치가 반드시 필요하다.

 

또한, 음식점다중이용업소에서 화기취급을 주로 하는 주방에 적합한 K급 소화기를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하여 반드시 비치하여 유사시 큰 화재로 번지는 것을 막아 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정훈탁 구미소방서장은 소화기 하나로 차량과 재산, 그리고 우리의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다라며 구미시민들의 적극적인 소화기 비치 운동을 참여해 달라라고 전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