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경찰서 청소년 정책자문단 시범운영, 회의 개최
김영숙기자
0
2050
2020.08.27 16:18
구미경찰서(서장 이갑수)는
지난 8.26. 15:00 경찰서 4층 소회의실에서 구미경찰서 청소년 정책자문단 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청소년 정책자문단은 올해 경찰청에서 시범 운영하며,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여 경찰의 청소년 보호 지원 정책에 대해 논의하고 새로운 정책을 제안하는 역할을 하기 위해 ‘20. 6월~11월(6개월)간 운영한다.
지난 7.29에는 선발된 구미경찰서 청소년 정책자문단원 18명에게 위촉장 전달 및 경찰 활동 ․ 정책자문단 취지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금일 1차 정기회의에는 경찰서장, 선발된 정책자문단원, 여성청소년과장, 학교전담경찰관 등 20여명 참석하여 경찰서장과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과 기념촬영, 정책자문단원 자체 회의진행 순으로 진행하였다.
정기회의 진행을 위해 사전 정책제안을 받아 회의안을 선정하여 학생 대표를 중심으로 청소년 보호를 위한 정책 토의 시간을 가졌으며,
구미경찰서 이갑수 서장은 정책자문단에게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경찰관들이 생각하지 못했던 정책들을 많이 제안해줄 것을 당부”하였고 “청소년들의 생각들이 실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