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직 공무원 현장교육 및 견학 실시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2022. 4. 6.(수) 16:00 기술직(건축, 기계, 전기)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관내 대형 건설현장의 체계적인 시공·품질·안전 관리에 대한 깊은 이해와 기술부분 역량 향상을 위하여 대형건설사업장 현장 교육과 견학을 실시 하였다.
구미시 기술직 공무원 업무역량 향상교육은 지난 3. 21(월) 직무관련 지식습득을 위한 기술감사 사례교육, 3. 24(목) 토목분야 현장교육에 이어 건축,기계, 전기분야 담당 공무원의 기술업무 향상을 위해 실시되었다.
이번 현장 교육은 구미시에서 발주하여 2021년 착공한 「강동 청소년 문화의 집 건립공사」현장 관계자로부터 사업개요 안내 및 이론 교육 후,현재 구조체 공사가 진행 중인 현장으로 이동하여 건축, 전기, 기계 각 분야별로 진행되었다.
현장 관계자의 안내에 따라 공사 진행 상황과 상세한 기술 정보 제공, 안전하고 하자 없는 완벽 시공 등에 대한 질의와 토의를 끝으로 교육을 마무리 하였다.
현장교육을 마친 교육생들은 건설현장에 적합한 공법 선정과 현장관리 등의 기술 습득으로 향후 구미시 공공시설 공사 현장에 접목시켜 나가고, 특히「중대재해처벌법」등의 시행으로 다변화 하는 건설 행정 업무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였다.
한편, 구미시 이종우 도시건설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기술직 공무원들이 사명감을 갖고 업무를 추진하고, 현장 중심의 전문적인 업무 능력 향상으로 보다 나은 건설 행정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과 주인 의식을 갖고 당면업무를 원활히 추진하여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