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사건.사고.안전
사건.사고.안전

전국최초, 아파트 외벽에 범죄예방 영상 송출, 구미경찰서 ‘초대형 빔프로젝트 시책’ 화제

김영숙기자 0 98

320c33c9d49247e6c52420e68bd50118_1756805980_6929.png
 

전국 최초로 구미시 아파트 대단지 외벽에 초대형 빔프로젝터를 활용해 기초질서 준수 및 범죄예방홍보 영상을 송출하는 새로운 치안시책을 추진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시책은 전국 경찰관서 중 처음 시도된 것으로 기존 현수막이나 전단지 중심의 홍보에서 벗어나 초대형 영상 송출로 시각적 몰입감을 극대화 한 시책으로 보이는 치안을 통해 주민 체감안전도를 높이고 범죄 심리를 억제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최근 기초질서 위반과 절도범죄 예방에 초점을 맞추어 음주소란 금지, 무단투기 금지 등 기초질서 준수확립, 택배물 절도주의 등 범죄 예방 홍보 등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야간 취약시간대에 송출, 계절·시간대·범죄유형에 따라 유연하게 변경할수도 있어 범죄예방 홍보의 효과성을 극대화했다.

 

구미경찰서장 김동욱은 이번 시도는 범죄예방 홍보 패러다임을 바꾸는 계기가 될 것이고 앞으로도 주민이 안심할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