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사건.사고.안전
사건.사고.안전

구미소방서, 아파트 피난시설 사용 방법 안내

김영숙기자 0 692

c364944d6e261e999b3d00a2275e50cd_1662614972_3459.png
 

구미소방서(서장 정훈탁)는 ‘아파트 피난시설 사용 방법’에 대해 홍보한다고 밝혔다.


 올해 6월 경 부산에서 아파트 화재로 3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하였다. 


 이에 따라 구미소방서에서는 아파트별 세대 내에 설치된 피난시설 사용 방법에 대한 내용을 홈페이지에 기재하였다. 주된 내용으로는 ▲완강기 ▲하향식 피난구 ▲경량구조 칸막이 등이 있다.


 완강기는 사용자의 몸무게에 의해 자동으로 내려올 수 있는 피난기구로 별도의 조작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하향식 피난기구는 발코니를 통해 위, 아래 세대를 연결하는 간이 사다리로 화재 발생 시 신속하게 아래층으로 대피할 수 있는 피난기구다.


경량구조 칸막이는 발코니에 설치되어 있는 얇은 판 구조의 석고보드 등으로 누구나 쉽게 부수고 옆 세대로 이동할 수 있는 피난기구다.

 

 정훈탁 구미소방서장은 “아파트의 구조와 층수에 따라 피난시설의 차이가 있으므로 자신이 거주하는 아파트에 설치되어 있는 피난시설을 파악하고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