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사건.사고.안전
사건.사고.안전

베스트 경제팀, "전세사기 관련 구속영장 신청"

김영숙기자 0 862

c1c4c691bcc2abbc637a33dec4fe1423_1685686929_7301.JPG
 

구미경찰서는 구미, 영주지역 다가구주택 전세 세입자 8명에게서 전세보증금 약 35천만원을 편취한 시공사 대표 A(52) 2명에 대해 6. 1. 구속영장을 신청하였다.

 

피의자들은 신탁회사 동의없이 무효인 전세계약을 체결하거나 해당 부동산을 담보로 대출받은 후 이자를 납부하지 못해 경매에 넘어갈 위험성이 있음에도 임차인들에게 고지하지 않고 전세보증금을 편취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고소장을 접수받은 즉시 수사과장을 팀장으로 수사전담팀을 편성하여 피해자 상대 피해 경위, 규모 등 사실관계를 조사하고 증거를 확보하는 등 신속히 수사를 진행하였으며, 피해자가 다수이고 피해액이 다액인 점 등 범죄의 중대성을 고려하여 구속영장을 신청하였다.

 

경찰은 추가 피해자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하는 한편, 범행에 가담한 공인중개사 등에 대해서도 엄정수사 예정이다.

 

아울러, 경찰은 구미시, 영주시와 협조하여 피해자지원 방안을 강구하는 등 피해자보호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