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전국 우수 유도선수 동계전지훈련 유치
구미시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구미 홍보를 위한 『전국 우수 유도선수 선산 동계전지훈련』을 유치했다.
선산 동계전지훈련은 1월 8일부터 13일까지 6일간 여자 유도국가대표팀, 안산시청, 중․고교 35팀 등 전국에서 37개팀, 530여 명이 선산체육관 일원에서 실시한다.
이번 유치에는 지역의 유도 명문 도개중․고 유도부 김대봉 감독의 역할과 노력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는 후문이다.
구미시와 구미시체육회(회장 윤상훈)는 선수단을 위해 선산체육관과 선산 체육공원 시설을 우선 지원하고, 훈련장 격려 방문, 훈련 용품과 응급구호 인력 지원, 숙박업소 점검 등 선수단이 불편 하지 않도록 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아울러 선산읍과 선산읍 체육회(회장 이금호)는 선산IC 입구, 주요 시가지 등에 환영 현수막 30여 개를 게첩하고, 시가지 환경정비 등 손님맞이에 정성을 다하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선산을 찾아준 유도 선수단에 감사의 뜻을 표하며, “선수들이 훈련에 집중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 앞으로 선산이 유도 전지훈련 메카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한편, 이번 구미를 찾은 유도 동계 전지훈련팀의 경제적 파급효과는 2억 원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무엇보다도 선수들을 비롯한 선수 가족들도 함께 방문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구미 홍보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지훈련 개요
◦ 기 간 : 2024. 1. 8.(월) ~ 1. 13.(토) / 6일간
◦ 장 소 : 선산체육관, 선산체육공원 등
◦ 참가규모 : 전국 37개* 유도팀 530여명
*여자 국가대표팀, 안산시청, 중․고교 35개팀
◦ 주최/주관 : 구미시 / 구미시체육회, 선산읍체육회
◦ 후 원 : 도개중‧고 유도부
◦ 내 용 : 전국 우수 유도선수 선산 동계 전지훈련
※ 숙식 : 선산소재 모텔(5) 및 음식점, 선산 청소년수련관 등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