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읍.면.동
읍.면.동

“우리 이웃이 만들어가는 행복 복지안전망!”

김영숙기자 0 1182

cbf794d8b8cc283fcaa7251aded9aa97_1656485024_4106.jpg
 

도개면(면장 강신석)에서는 6. 28(화) 도개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종하) 위원 18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6월 정례회의 및『패밀리가 떴다! 효드림사업』을 실시했다.


『패밀리가 떴다! 효드림사업』은 도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대가족제도의 의미를 되살려 다양한 서비스 지원 및 인적안전망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아들이 할 수 있는 역할인 집수리, 효 선물세트 전달, 딸이 할 수 있는 밑반찬지원, 이불교체 사업 등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정례회의에서 새로 위촉된 신규 위원 1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도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패밀리가 떴다! 효드림사업』를 확대, 저소득노인 20가구를 선정하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밑반찬(우엉조림, 젓갈, 멸치볶음, 소고기국), 김1박스, 계란10구, 라면 각5봉 등 반찬 및 식료품 셋트를 직접 전달하여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종하 위원장은 “요즈음 물가가 많이 올랐는데 어르신들에게 작으나마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갈 것을 다짐했다. 


강신석 도개면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손수 반찬을 만들고 식료품 및 생필품 셋트를 전달한 도개면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에게 감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공적 사회 안전망의 혜택을 못 보는 취약계층과 사각지대 이웃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달라”고 당부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