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선주원남동, 무료 생활공구 대여로 생활 편의 높인다
김영숙기자
0
445
12.02 17:56
구미시 선주원남동은 12월 2일부터 거주 20세 이상 주민과 관내 사업장 종사자를 대상으로 생활공구를 무료로 대여 해주는 ‘선남공구상회’를 개점한다고 밝혔다.
‘선남공구상회’는 생활공구를 자주 사용하지 않지만 필요할 때마다 구입하기 부담스러운 1인 가구 및 사업장을 위해 마련된 서비스다. 선주원남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주민들이 필요시 공구를 대여해 줌으로써 생활 속 불편함을 해소하고, 생활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대여 가능한 공구는 충전드릴드라이버, 에어타카, 앵글그라인더, 실리콘건, 글루건, 접톱, 사다리(5단), 파이프렌치, 몽키스페너 등 21종이다. 대여를 희망하는 주민이나 사업자 종사자는 신분증 및 사업자등록증(사본 및 이미지도 가능)을 지참하고 선주원남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대여는 평일 기준 3일 동안 가능하다.
홍경화 선주원남동장은 “선주원남동의 1인 가구 비율이 39.4%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1인 가구의 생활 불편을 해소하고 주민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무료 생활공구 대여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선남공구상회’의 대여 품목 및 신청서 서식은 선주원남동 홈페이지(https://www.gumi.go.kr/seonjuwonnam/)의 알림마당-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선주원남동 행정복지센터(☏480-7505)로 하면 된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