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 개최
도량동(동장 안경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전옥례)에서는 12. 24(화) 오전 10시 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마을보듬이 위원, 시의원, 지역주민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새로운 도약을 위한 지난 1년간의 쉼 없는 뜀박질’을 주제로 한 이 날 성과보고회는 2019년 마을보듬이의 활동내용을 담은 영상물 시청 및 나눔을 실천한 행복나눔가게 소개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지난 1년 간 성과 공유 등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해 온 다양한 사업과 활동 내용을 홍보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전옥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량이 한층 더 발전되길 기대하며, 올해 지역의 복지를 위해 열심히 노력해준 협의체 위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안경우 도량동장은 “복지 파수꾼으로서 지역 인적 안전망의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것을 명심하고, 2020년에도 건강하고 행복한 도량동 만들기에 전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도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밑반찬 지원사업인 『사랑의 보듬찬 사업』과 주거환경개선사업인 『빛보듬 사업』, 심리적 지지 및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한『햇살보듬텃밭 사업』,『해피버블 이불세탁 사업』등 4개 특화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마을 벽화그리기, 여름철 취약계층 보양식 나눔, 사랑의 떡국떡 나눔, 사랑의 김장 나눔, 연탄 나눔 등 쉼 없는 지역 봉사로 복지사각지대 없는 도량동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