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혁신의 새 바람 분다“위기를 위드(with)로 극복”
김영숙기자
0
1988
2022.10.12 16:38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0월13(목)~14일(금), 2일간 직원 80여명을 대상으로 세대공감을 위한 소통과 긍정 마인드셋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교육 시작 전 참석자 모두 MBTI* 검사를 통해, 개인별 성격유형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여러 성향의 사람들을 이해하는 팀별 소통 교육으로 진행된다.
*MBTI 성격유형검사 : 칼융(Carl Jung)의 심리유형론을 기반으로 만든 성격유형검사도구 16가지 성격유형으로 구분.(외향형,내향형/감각형,직관형/사고형,감정형/판단형,인식형)
MZ세대 등장, 코로나19 등 급변하는 행정환경 속에서 조직문화의 합리적인 변화를 모색하고, 자기변화와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고 신뢰와 존중이 바탕이 되는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은 다양한 성향의 구성원들이 모여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고,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들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적극행정을 추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해본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우리 사회에 의미 있는 변화의 시작은 소통과 공감에서 출발한다.”며 “세대간, 직급간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오늘 소통과 긍정의 마인드셋 교육을 시작으로 배려와 소통에 기반한 조직 내 화합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전 직원 세대공감 소통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