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립도서관 시민맞춤형 하반기 문화강좌 운영!
김영숙기자
0
860
09.02 21:43
구미시립중앙도서관에서 9월 2일부터 11월 22일까지 인문학적 소양 향상과 건전한 여가생활을 위한 하반기 문화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중앙도서관을 포함한 총 4개 도서관(중앙·인동·상모정수·양포)에서 진행되며, 385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12주간 다양한 주제의 강좌 20개가 마련된다.
중앙도서관에서는 △우리아이 이해하기 △실전!여행영어 △인문고전 등 7개 강좌가 개설된다. 인동도서관에서는 △문예창작의 기초 △하브루타 부모교육 등 4개 강좌가 진행되며, 상모정수도서관에서는 △예쁜 손공예 천아트 △바로 쓰는 생활영어 등 5개 강좌가 마련된다. 양포도서관에서는 △어반스케치 △데생&수채화 등 4개 강좌가 운영된다.
특히,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계층별 맞춤형 강좌 운영을 위해 매년 수강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며, 그 결과에 따라 30%의 강좌가 새로운 강좌로 대체되고 있다. 개설된 강좌는 빠르게 마감되는 추세다.
이선임 구미시립중앙도서관장은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시민들에게 인문학을 즐길 기회를 제공하고, 도서관이 자기 계발의 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강좌를 지속적으로 개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