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경조.동정.행사
경조.동정.행사

구미시, 책방을 문화예술 공간으로…'작가가 머무는 책방' 운영

김영숙기자 0 3436

82ecd1d2d3bbae282514a1c87d663ddf_1742800116_7036.jpg
 

구미시는 41일부터 지역작가와 동네서점의 상생사업 작가가 머무는 책방을 운영한다. 이 사업은 서점을 생활 속 문화공간으로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그림책산책>, <이제봄>, <책봄>, <느슨한책방>에서 진행된다.

 

임수현·신현선 작가는 그림책산책에서 포토그래피를 활용한 <디카시쓰기><아트 포스터 만들기> 신미경 작가는 이제봄에서 시니어 대상 <그림책, 미술테라피> 신애란 작가는 느슨한책방에서 <마술과 북아트로 표현하는 그림책놀이> 진서하 작가는 책봄에서 '주체적 나이듦'을 주제로 독서토론과 에세이를 지도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작가 알리go, 동네서점 살리go’ 사업의 하나로 작가가 머무는 책방을 시작으로 월간북토크, 로컬 크리에이터와 지역작가의 만남, 동네방네 책방 페스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추진될 예정이다.

 

이선임 시립중앙도서관장은 서점이 단순한 책 판매 공간을 넘어 작가와 독자가 교류하며 창작하는 공간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 이를 통해 독서 생태계도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구미시립중앙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480-4672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