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근 구미시의회 의장, 환경자원화시설 현장 방문!
이순락기자
0
13737
2019.04.15 21:07
김태근 구미시의회 의장은 장미경 의원과 함께 4월 12일 오후 1시 산동면에 자리한 구미시환경자원화시설을 현장 방문하여 시설 관계자 및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현황 청취 및 전반적인 시설에 대해 점검하였다.
구미시환경자원화 시설은 2011년 준공되어 쓰레기매립장, 소각장, 재활용선별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구미시 전체 생활쓰레기를 처리 하고 있으며, 생활쓰레기 반입량이 소각능력의 95%에 육박해 올해부터 예비소각시설 증설을 위한 추진계획을 본격적으로 진행중에 있다.
이날 현장을 방문한 김태근 의장은 시설 관계자를 통해 전반적인 현황청취와 시설점검을 하였으며 올해부터 추진중인 예비소각시설 증설의 철저한 준비를 주문하였다. 또한, 환경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플라스틱 등 재활용품의 선별․처리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그리고 박영호 구미시환경자원화시설 노조위원장을 만나 자원화시설 작업현장을 확인하였으며 근무시간․근무환경 등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김태근 의장은 현장방문 소감을 통해 “우리 생활과 가장 밀접한 관계에 있는 생활쓰레기 문제를 처리하는 구미시환경자원화시설이 깨끗하고 안전하게 잘 운영되고 있음을 확인하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각자 맡은 일을 묵묵히 하고 계시는 관계자와 근로자분들의 근로환경 및 처우개선을 위해 의회 차원에서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gbmnews@naver.com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