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돈하 역사 칼럼 : 자주 독립국1

이순락기자 0 3903

10be51dba8e08262db895c448c3ad665_1566183430_8704.jpg
~ 필자, 재야사학자 도경당 류돈하 ~


1. 귀주대첩 이후의 고려


서기 1019년 귀주대첩 이후 중국 송나라 수도 개봉에 들어온 고려사신은 뒷짐을 지고 노래를 흥얼거린다.

고려사신: "야이야야야야~~내 나라가 어때서!강국되기 딱 좋은 나란데~어느날 갑자기 거란애들 침략해 거란군을 물~리치면서~거란아 비켜라아~~내 나라가 어때서~~강국되기 딱 좋은 나란데~~~"

송나라인: (버선발로 고려사신을 맞이한다) 고려야~~웰컴투 쏭나라!먼길 오느라 얼마나 고생많았니?:

고려사신: 우리나라는 이번에 거란애들 때문에 시껍하고 나는 먼길 오느라 시껍했어.

송나라인: 지켜주지 못해 송구송구해 고려야~앞으로도 우리 사이좋게 친구로 지내자!

고려사신: ~니들 나라 와보니깐 과학기술이 엄청 좋아졌더라. 그리고 건물도 많고 인구도 많고 군사도 많고 거란에 바치는 조공량도 많고 니 몸에 떼도 많고~뭐든 많은 전세계 넘버완은 역시 송나라야!

송나라인: 고려야~~민망하게 왜 이러니? 귀주에서 거란을 그렇게 박살낸 나라는 천하에 고려밖에 없어.나는 원하건대 고려에 한번 태어나서 한번이라도 금강산 가봤으면 하는거야~그게 내 소원이야!(북송 문장가 소동파:願生高麗國, 一見金剛山)고려에 가면 궁궐도 잘 짓고 부채도 잘 만들고 인삼도 땅에서 잘 나오고 종이도 세계적이고 방탄고려단 콘서트도 최고이고 금강산은 수려하고~ 고려는 뭐든 못하는게 없는 나라야! 코리아원더플!!!우리 송나라는 니들 나라의 영원한 우방이야~~

고려사신: 허허허. 아따 송나라 친구가 말을 참 잘 하네.

송나라인: 먼길왔는데 좋은 술도 마련해 놓고 아이돌그룹 공연도 준비되어있어. 더더더 친하게 지내자~고려야~

10be51dba8e08262db895c448c3ad665_1566183914_2579.jpg

2. 임진왜란 이전의 조선전기


명나라사신: ~~여기가 해동제일의 문장가 사가정 서거정의 나라요?:

조선관리: 완니껴~온다꼬 애 잡솬니더.

명나라사신: 조선에 와보니 감회가 남다르오.산수가 좋고 인심이 좋은 것 같으니 이만한 작은나라도 없는 것 같소.에헴~나는 우리 황제폐하의 칙서를 뫼시고 왔소이다.

조선관리: 아이괴이~글리껴?

명나라사신:(거들먹거리며) ! 조선은 해동의 작은나라로 우리 대명을 정성스럽게 섬겨왔소.이번에 우리 대명에서는 야인시대 심영같은 애들도 필요하고 인물좋은 처자들도 필요하고..으흐흐.. 그나저나 내가 역사책을 읽어보다가 궁금한 점이 생겼는데 고려(고구려) 어찌 당나라 태종 이세민의 대군을 물리쳤는지 모르겠소.그 비결이 대체 무엇이오?

조선관리: 아이괴이~우리나라 조선은요 문신하고 무신이 마카 병사지휘하는 도리가 있었고, 군사들은요 마카 충성시레가 죽는거는 생각도 안하니더. 그래가 고구려는 소국이래도 충분히 몇차례 수나라, 당나라 백만대군을 물리칠수 있었니더.우리가 세나라로 갈라져부레도 고구려가 그랬니더.인자 세나라가 합쳐져쓰이 인물은 한정 없고 부강해지이 우리가 이마이 완니더. [금남 최부의 표해록 중]

명나라사신: (태도가 차분해지며) 그러고보니 과연 그러하오. 양광은 고구려를 치다 망했고 이세민은 고구려 정벌에 성공하지 못했으며 깡패같은 패아지근홀필렬(원 세조 쿠빌라이)은 고려태자가 자신에게 항복을 청해오자 만리의 나라라 일컫으며 극진히 대접하였소.

조선관리: 아이괴이~어애 그쿠로 역사를 잘 아니껴? 칙사요..근데 이 물은 뭐니껴?칙사 바지에서 왠 물이 이크러 나오니껴?

명나라사신: 나도 모르게 그만...지렸소. 내 귀국하면 황제폐하께 상주하여 더 이상 조선의 내정에 간섭하지 않도록 힘쓰겠소..


~ 계속 이어짐 ~

도경당 류돈하가 쓰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gbmnews@naver.com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