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사설칼럼 > 박중보칼럼
박중보칼럼

인과관계조건이론(因果關係條件理論)

이순락기자 0 493

181fdc1ad0ae8933d0f8a487f2703dbe_1698819829_9105.png
~ 칼럼리스트 박중보 박사,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연구원 ~


경영학에 인과관계조건이론이 있다. 시간적선행성(時間的先行性)이라고 하여 원인제공은 결과변수에 시간적으로 앞서 일어난다는 뜻이다.

 

내년 4월에 제22대 총선이 있다. TK에서는 국힘당이 압승할 것이다. 이렇게 해서는 안 되는데 하면 전라도도 마찬가지라고 한다. 전라도와 TK와는 경우가 다르다. 전라도는 피해자이고 경상도는 가해자였다. 박정희 전두환 군사독재정권시절 김대중 납치사건, 5.18광주시민 학살로 전라도가 TK를 싫어 할 수밖에 없는 원인제공을 시간적으로 먼저 하였기 때문에 그들이 TK를 싫어하는 것은 당연한 결과변수이다.

 

이것은 마치 한국이 일본을 싫어하는 이치와 같다. 일제는 35년간 조선인을 노예상태로 박해를 하여 시간적으로 원인제공을 먼저 하였기 때문에 한국이 일본을 싫어하는 것은 당연한 결과변수이다. 가해자인 일본은 한국에 대해서 반성하고 사과하고 속죄하는 것이 문제 해결의 방법이다. 마치 독일이 유태인에게 사과하고 반성하고 속죄한 것처럼 말이다. 전라도가 민주당을 지지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우리도 국힘당을 지지할 수밖에 없다고 하는 것은 일본놈이나 같은 심뽀이다. 내년 4TK에서 민주당 의석이 몇 석이라도 나온다면 TK는 일본 놈과는 질적으로 다르고 전라도에 대해서도 말할 명분이 생길 것이다.


2023.10.30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