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군위군
군위군

찾아가는 행복한 우리 동네 사업 실시

김영숙기자 0 7323

()군위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기)25() 오전 10시 군위읍 광현3리 마을회관에서 봉사자와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행복한 우리 동사업을 진행했다.

8af873316992e36bde8a31f3b9ea9dc2_1553690208_9399.jpg
 

이날 행사는 오전, 오후로 나뉘어 봉사활동이 진행됐다. 오전에는 손 뜸(손사랑회 회장 김돌남), ,미용(개인봉사자 이향숙), 칼갈이(삼육칼갈이봉사단 회장 정영애), 자장밥 봉사(대한적십자군위군지구협의회 회장 김희자, 대한적십자 군위읍 적라봉사회 회장 박춘희)를 시작으로 오후에는 노래공연(군위사랑소리예술단 단장 손재선), 손 마사지(한국여성유권자연맹 회장 안창분), 머리 염색(군위군 다문화센터봉사단, 개인봉사자 김영선), 에코백 만들(자연사랑연합회 군위군지부 회장 김민정) 등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동욱)에서는찾아가는 이동세탁서비스차량을 지원해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이불 세탁 등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군위읍 광현3리 이장님(이장 김의숙)을 비롯한 마을 주민들이 손님맞이에 수고로움을 아끼지 않고 마을 공동체가 화합하여 도움을 주었기에 행사가 더욱 빛났다.

광현3리 마을 주민들은이런 좋은 일은 해주어서 정말 고맙지만 봉사자들이 너무 고생하는 것 같아 미안한 마음이 들기도 한다.’라고 말했다.

찾아가는 행복한 우리 동사업은 전국 246개 자원봉사센터들이 추진하고 있는 전국자원봉사 공동행동안녕 리액션의 일환으로 안부 묻는 사회, 안전한 사회, 안심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현재 군위읍 광현3리를 시작으로 10월까지 8개 읍면 한 마을씩을 방문해 진행될 예정이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