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군위군
군위군

이제 군위에서도 버스도착시간을 확인하세요

김영숙기자 0 6163

군위군(군수 : 김영만)은 지난 11일 버스정보시스템(BIS) 도입을 위한 국비를 확보하였다고 밝혔다.

 

군위군에서는 버스도착시간을 잘 알지 못하여 겪는 주민들의 불편함을 해소 하기 위해 버스정보시스템 도입을 추진한다.

 b0c3dd8fec72510e903058d33268c557_1568609700_42.jpg

군위군에서는 8월 국토교통부에 사업을 신청하고 담당자가 직접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사업평가회에 참석하여 버스정보시스템 도입 필요성을 설명하여 평가위원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이에 국토교통부에서는 본 사업을 신청한 전국 20여개 기초자치단체 중 통합으로 신청한 경상남도를 제외한 지역 자체 신청 기초자치단체 중 평가순위 1위로 선정하여 2020년에 BIS시스템을 도입을 위한 국비사업 대상지로 결정하였다.

 

버스정보시스템은 교통안전공단 광역BIS시스템에 군위군 서버를 구축한 뒤 군위군 농어촌버스 11대에 버스 도착 단말기를 장착하고 군위군 169개 승강장 중 이용객이 많은 10개의 승강장에 버스정보안내기(BIT)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군위군에서는 버스정보시스템 도입을 통하여 이용자에게는 버스 대기시간 단축, 버스운행 정시성 확보 등을 통하여 버스 이용 편의성이 향상되며 버스회사에서는 배차시간과 배차간격 준수 등으로 안전한 운행에 도움이 될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버스정보시스템의 구축으로 군민들의 버스이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다양한 교통 편의 사업 추진으로 언제나 안전하고 편안한 군민의 발이 되는 사통팔달 군위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gbmnews@naver.com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