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상주시
상주시

혁신을 꿈꾸는 도시, 발상의 전환 운동 추진

김영숙기자 0 8901

상주시는 새로운 천년의 중심에 서기 위해 센티에서 미터로 운동을 펼치기로 했다이는 센티미터로 보던 시각을 미터단위로 늘리자는 운동이다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더 큰 시각으로 보고 해결방안을 찾자는 의미다인구감소경제 불황 등 상주시의 여건이 갈수록 어려워지는데 따른 것이다.

 15e80a50c809c13a8e89f9e9a77060d4_1552558624_2215.jpg

이에 혁신적 발상과 시정발전방안을 상시적으로 생각하기 위해 전 직원은 컴퓨터 모니터 위센티에서 미터로문구의 표찰을 부착하고 간부공무원은 위와 같은 문구의 명찰을 패용한다.또한 전 부서에서는 자체교육을 실시하여 비효율적 업무절차 개선 지역특색의 혁신적 아이디어 발굴 현행문제 해결점 도출시 과감한 제안 등 과제를 발굴하고 발상의 전환을 주제로 전 직원 의식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운동을 통해 통념을 깨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공직자 의식전환으로 민선7기 시정구호인상주새로운 천년의 중심에 서다.’를 실현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황천모 상주시장은 “1,100여 명의 상주시 공직자는 혁신이라는 작은 씨앗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의 새싹을 틔어보고자 한다열매의 결실까지 만들어나가자.”라고 강조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