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지역소식 > 안동시
안동시

안동시, 추석 명절 대비 성수 식품 특별점검에 나서

김영숙기자 0 2231

안동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식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오는 821일부터 27일까지 추석 성수 식품 위생관리 실태를 집중 점검한다고 밝혔다. 안동시와 경상북도, 대구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이 함께 점검반을 구성해 집중점검에 나선다. 

주요 점검 내용은 무등록(신고) 제조·판매 유통기한 경과 제품 판매 원료보관실, 세척실, 제조·가공·조리실 등 청결 관리 여부 기타 식품위생법 준수사항 이행 여부 등이다.

이번 점검은 제수용·선물용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판매업체와 전통시장·대형마트 등 추석 성수 식품 판매업체, 추석 귀성길에 많이 이용하는 고속도로 휴게소 내 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시민에게 안전한 추석 성수 식품이 공급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고의적인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영업정지 등의 행정처분과 함께 형사고발 조치를 병행할 계획이다.

김문년 보건위생과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추석 명절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안전한 성수 식품이 공급돼 가족들과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품 안전관리 강화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gbmnews@naver.com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