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안동지역 서민금융 지원 활성화를 위한 지역협의체 구성
안동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센터장 김원현, 이하 통합지원센터)는 9일 안동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서민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한 현장 간담회를 가지고, 지역 서민계층의 지원에 대한 기관 간 연계 방안을 논의했다.
【 안동지역 서민금융지원 활성화 현장 간담회 개요 】
○ 일시·장소 : ’19.5.9.(목) 10:30, 안동 고용복지플러스센터 5층 (안동시 경동로 소재)
○ 주요참석자 : 안동지역 13개 유관기관* 관계자
* 안동시청, 경북신보 안동지점, 대구은행 안동지점, 안동농협, 안동행복신협, 중앙새마을금고, 김광림 국회의원실, 근로복지공단 안동지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안동센터, 안동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미소금융 경북안동법인, 캠코 대구경북지역본부, 서민금융진흥원 |
통합지원센터는 서민금융 지역협의체를 통하여 서민들이 유관기관 중 한곳만 방문하여도 여러 기관의 다양한 서비스를 안내받을 수 있도록 기관 간의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지역 특성에 맞는 효율적인 민관협력 구조를 갖추게 된다.
이날, 참석자들은 “안동의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으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가 안동지역을 위해 서민금융 제도에 대해 보다 적극적으로 홍보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 센터장은 “지역 서민금융 유관기관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안동 지역에 맞는 서민금융 지원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으로, “각 유관기관들의 유기적인 업무연계를 위한 협조를 당부”했다.
ㅇ 또한, “서민금융진흥원, 안동시청과 협업하여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없도록 열심히 알려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소액대출·과중채무 등의 서민금융 상담은 국번 없이 ☎ 1397에 전화하거나 또는 진흥원․신복위 홈페이지(www.kinfa.or.kr, www.ccrs.or.kr)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gbmnews@naver.com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