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영천시
영천시

영천시, 문체부‘야영장 활성화 공모 사업’선정

김영숙기자 0 5665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공모한 ‘2019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공모 사업에 선정돼 국도비 65백만원을 지원받는다.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야영 캠핑문화를 지역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연계해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건전한 캠핑문화를 선도하는 사업으로영천시는 이번 공모 선정으로 야영장 활성화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을 수 있게 됐다.

 

2019년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영천시를 비롯해 경북에는 3개의 지자체가 선정됐으며시는 앞으로 국비 5천만원을 포함 총1억원을 투입해 등록야영장별 정기적인 캠핑프로그램 운영으로 야영장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보현산별빛축제 등 지역축제 연계 프로그램과 천문과학 ‧ 인문학과 캠핑과의 만남 프로그램은 물론 3월 개관예정인 목재문화체험장과 한의마을 등 주요 관광지와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농산물 수확 및 전통시장 체험가족 콘서트 공연 등 다채롭고 건전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캠핑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야간에 진행되는 별빛축제와 연계한 별 관측별자리 강연 등 천문과학 프로그램 운영은 전국에서 별 관측이 가장 잘 되는 별의 도시 별의 수도’ 영천을 대표할 프로그램으로 캠핑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관광산업 활성화에 사활을 걸고 있는 영천시는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경북도 야간관광상품(별빛나이트투어선정’, ‘K-트래블버스 영천코스 유치’, ‘보현산별빛축제 우수축제 선정’ 등 관광자원 활성화를 통한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연초부터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시는 앞으로도 지역의 우수한 관광자원과 연계한 다채롭고 참신한 관광 상품개발과 홍보로명실공히 관광천국 영천이 되도록 적극 행정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