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영천시
영천시

영천시, 민원행정서비스 품질 확! 높인다

김영숙기자 0 7579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시민들에게 더욱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청 종합민원실 서편 출입구 옆에 무인민원발급 옥외 전용부스를 설치해 36524시간 운영한다.

무인민원발급기로는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부동산등기사항증명서, 개별공시지가 확인서, 자동차등록원부, 장애인증명서, 수급자증명서 등 모두 86종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b1670c2bf76bf9ccedff33653c46ba9f_1553612117_7046.jpg

이번에 민원수요가 많은 시내 지역에 무인민원발급기 옥외부스를 설치함에 따라 야간, 주말 및 공휴일에도 사용이 가능해져 업무시간 내에 방문이 어려웠던 민원인들의 불편이 대폭 감소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시는 민원서류 발급현황 등을 분석해 시민들의 이용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금호읍·청통면·중앙동·영천세무서 등 4곳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우선 설치하고, 민원 수요를 감안해 설치지역을 점차 확대해 민원인의 편의성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앞으로도 민원인의 작은 불편과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여 시민이 감동하는 최적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