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영천시
영천시

최기문 영천시장, 인구감소 대책 특강 진행

김영숙기자 0 6231

최기문 영천시장은 19일 대한노인회 영천시지회에서 운영하는 영천시 노인대학에서 영천시의 인구정책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cc1c8399a95f4309b12358e411fdcf40_1563537056_7775.jpg

성낙균 대한노인회 영천시지회장조낙중 노인대학장 초청으로 마련된 이번 특강은 360여명의 노인대학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어르신들은 인구늘리기 결의문을 채택했으며 갈수록 심각해지는 인구감소에 따른 영천시의 위기감과 문제점을 공유하고 저출산고령화 등의 인구문제에 대해 올바른 이해와 사회적 공감을 형성해 효과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특강에서 우리 시의 당면과제 중 무엇보다 제일은 인구문제로영천의 미래를 위해서라도 모두가 적극적인 자세로 공동의 노력이 절실하다고 인구문제를 강조하면서 모두가 하나 되어 상생의 길을 걸을 수 있도록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영천시는 경북도내 타 시군에 비해 중상위 수준의 출산장려금고 무상급식 지원교육여건개선을 위한 장학지원 학대 등 다양한 인구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gbmnews@naver.com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