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 제창 49주년 새마을의 날 기념식 개최
김영숙기자
0
4619
2019.04.23 22:27
의성군(군수 김주수)는 의성군새마을회(회장 장상은)가 23일 봉양면 생활체육공원에서 김주수 의성군수를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과 새마을지도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운동 제창 49주년 새마을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새마을유공자 표창 수여식, 장학금 기탁식, 새마을장학증서 수여식 및 기념사 순으로 1부 기념식이 진행되었으며, 2부에서는 읍면별 체육대회, 장기자랑 등 새마을지도자들의 화합과 사기진작을 도모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되었다.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지도자 표창은 금성면 조명희씨가 도지사 표창을 수상하였으며, 의성읍 임남호씨 외 17명이 의성군수 표창을 수상하였다. 또한 비안면 이상구씨와 단밀면 오헌숙씨가 중앙회장 표창을, 구천면 이진식씨가 도회장 표창을 각각 수상하였다.
또한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양희완 새마을협의회장과 박영구 새마을부녀회장 및 윤귀자 새마을회 이사가 각각 100만원을 의성군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으로 기탁하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새마을운동 활성화에 기여한 많은 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앞으로도 군민이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우리 모두 노력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