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지역소식 > 의성군
의성군

의성군,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공유경제 포럼’개최

김영숙기자 0 2825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2일 오후 4, 군청 대회의실에서 신활력플러스 추진단(추진단장 박상우)과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 그리고 지역주민 40여 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공유경제 을 열었다.

 ffc4c4f2de230642a30f88d0bcd908bf_1563989574_0071.jpg

이날 포럼에서는 사업설명과 더불어 관련부서 업무연계, 주민참여방안 등을 논하는 토론과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또한 전문가의 자문을 듣고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사업 성공에 한걸음 더 다가갔다.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은 그간 지역개발사업 등으로 구축된 다양한 자원과 민간조직을 활용, 지역발전기반 마련과 조직육성을 통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사업이다.

 

의성군은 2018년 해당 사업에 선정(총사업비 70억원, 2018~2021)되었으며, 공유경제를 통한 지역활성화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에 대한 전문가와 주민의 의견을 모으고, 농촌지역에 공유경제를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향후 지속적인 포럼 및 행정협의체 회의 등을 통해 전문가와 주민의견을 계속 수렴할 예정이다.

 

김주수 군수는 유휴시설과 정보, 인적자원 등을 공유해 농촌지역에 특화된 공유경제의 모델을 마련하고, 지역조직을 육성하여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이 지속적인 성공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gbmnews@naver.com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