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의성군‘자랑스런 군민상’의 주인공을 찾습니다
김영숙기자
0
1891
2019.08.21 15:52
의성군(군수 김주수)에서는 오는 8월 31일까지 제26회 ‘자랑스런 군민상’수상자 후보를 추천받는다.
군은 지역사회에 이바지한 모범 군민을 발굴‧시상하여 그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그 공적을 널리 알리고자 해당 상을 수여하고 있으며, 지난 1979년부터 지금까지 총 111명이‘자랑스런 군민상’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자랑스런 군민상’은 지역사회발전, 문화체육, 산업경제, 봉사효행 등 4개 부문에서 각 1명에게 수여하며, 후보자는 등록기준지가 의성군이거나 공고일 현재 의성군에 3년 이상 거주한 자로 현저한 공적이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해당 요건이 만족되면 부문별 관계 단체의 장, 읍·면장의 추천을 받거나 지역주민 150인 이상의 연서를 받으면 된다.
추천기간이 끝나면 군민상심사위원회에서 수상 후보자에 대한 자격요건, 지역발전 기여도, 관련 분야 활동, 각종 수상실적 등에 대한 사실 조사를 거쳐 심의를 통해 수상자를 결정한다. 시상은 오는 10월, 의성군민의 날 행사 때 진행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군의 발전에 힘써주신 자랑스런 군민상 후보자들이 많이 추천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추천을 부탁드린다”라고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gbmnews@naver.com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