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지역발전을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제2회 군민행복 상상 프로젝트’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응모기간은 4월 29일부터 6월 14일까지이며 군민의 행복증진과 중장기적 지역발전을 위해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한다.
지난해 ‘제1회 군민행복 상상 프로젝트’공모전에서는 총 196건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접수되어 22명에 대하여 시상하였다. 그 중 ‘주민등록증 교부 방식 개선으로 군민과의 소통행정’아이디어 등 9건은 행정에 반영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의성군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방법은 인터넷, 이메일, 우편, 팩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고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사이트를 이용하면 온라인으로 보다 쉽게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일자리 경제 부문 △농업‧농촌 부문 △보건‧복지 부문 △문화관광 부문 △지역개발 부문 △자치‧행정 부문 △읍면별 성장동력 사업 부문 등 군정발전을 위한 모든 분야이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3차례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에 대해서는 8월중 30만원부터 100만원까지 총 5백여만원의 상금도 지급 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공모전에서도 지역 현안에 대한 전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제안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제안된 아이디어는 앞으로 의성군이 발전하기 위한 소중한 자료로 활용할될 것이며, 언제든지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군정발전에 참여할 수 있게 소통하고 열린 군정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