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수 의성군수, 경북대학교에서 농산물상품화를 위한 『유통경영전문화과정』특별초청 강연
김주수 의성군수는 26일 오후3시 경북대학교(총장 김상동)에 개설된 농산물 상품화를 위한 『유통경영전문화과정』에 참석해 수강생(행정공무원, 농협, 유통전문가, 농업경영인 등)을 대상으로 특별강의를 가졌다.
유통경영전문화과정 교육은 매년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에 개설된 전문 교육으로 농산물 유통정책, 4차산업 혁명시대 마케팅 전략, 상품브랜드화, 가공기술 트렌드, 유통재무프로그램, 생명공학 생산기술 교육 등 이론교육과 현장학습, 실습교육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교육이다.
이날, 김주수 의성군수는 특강에서 농림부 재임시설 유통정책 및 농업정책 총괄, 서울시 농수산물공사 사장 등의 경험을 바탕으로 생산, 유통, 상품화 등의 혁신과 공동마케팅, 유통조직관리 등에 관해 특강을 하였으며 아울러, 유통업체의 전문화, 대형화, 국내유통시장의 개방, 정보화시대에 따른 우리가 나아갈 방향 및 유통정책의 이해의 필요성에 대해 특강을 실시 하였다.
특히, 김주수 군수는 인구감소, 고령화, 경기침체 등 여러 가지로 어렵지만, 우리가 살아온 환경은 우리 스스로 만들어 가는 것이므로 어느 자리에 어느 위치에 있던 간에 주인의식을 갖고 개개인이 노력할 때 바뀔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고품질농산물생산, 상품화, 유통혁신을 통한 변화의 물결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의성군은 시범마을 조성, 통합신공항유치, 농산물유통 및 브랜드 활성화, 미래 신성장동력 확보 등 의성군 신활력사업 개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gbmnews@naver.com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