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지역소식 > 포항시
포항시

오중기위원장, ‘휴가철 물놀이 사고예방’, 지역아동센터

김영숙기자 0 3361

더불어민주당 포항시북구 오중기위원장(청와대 선임행정관)은 오늘(81) 오전 10시 화진해수욕장에서 열린 포항지역아동센터연합 바다캠프에 참여해 아이들 구명조끼착용 및 안전수칙교육 등을 도우며 안전도우미로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f04045c018869deaeac401331809c02d_1564645500_4219.jpg
 

 

이날 오중기위원장은 아이들 점심 배식을 비롯해 물놀이 안전요원 역할을 하는 등 자원봉사에 적극 임했다.

 

오중기위원장은 휴가철 인명사고가 집중된다. 시민들께서도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휴가를 즐기셨으면 한다.”고 시민의 안전의식을 당부했다.

 

이날 열린 포항지역아동센터연합 바다캠프에는 지역아동 80여명을 비롯해 3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바다안전교육’, ‘자연사랑 사진 콘테스트등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오위원장은 지역아동센터는 조손가정 및 한부모가정 아동 돌봄 등 복지사각지대를 메우는 든든한 아동돌봄 시설의 역할을 다해내고 있다.”고 언급하며

 

지자체에서도 보편적 아동복지정책을 적극 추진해서 우리 아이들이 기죽지 않고 당당하게 맘껏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책무를 다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한편 또한 오위원장은 자원봉사 행사 전 화진해수욕장 바다시청을 먼저 찾아 직원들을 격려하고, 안전관리에 부족한 것이 없는지 애로사항을 청취하기도 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gbmnews@naver.com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