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산문화재 탐방, ‘2024 구미시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 현장 체험학습’ 개최
2024년 5월 25일(토) 그루터기 지역아동센터 학생과 주관 : 액션그룹 '들락날락' 참여
‘2024 구미시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 현장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구미시 선산읍내 문화재를 탐방, 보고, 듣고, 직접 체험하는 행사를 2024년 5월 25일(토) 오전 10시부터 선산중앙교회 소속 그루터기지역아동센터 학생들 20여 명과 이번 행사를 주관한 액션그룹 들樂날樂(대표 장재성) 전문위원 15명이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 액션그룹 들락날락 장재성 대표 ~
이번 행사를 주관, 개최한 장재성 대표는 “이번 행사는 지역의 초,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문화를 알리는 것으로서 선산읍내 소재 문화재, 즉 죽장사 5층 석탑, 금오서원, 선산향교, 선산객사, 장원방 등에 대한 이해와 문화 계승 및 선산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것입니다.” 고 하면서 “퇴직공무원 등 전문위원 15명이 참여했으며, 전통문화 계승과 지역의 농축특산품 연계를 통한 농도 상생 가치를 창출코자 하는 목표로 액션그룹 들락날락이 활동하고 있습니다.”고 하면서, 선산중앙교회 앞에서 도보로 인근 이문리의 서당공원으로 향했다. 또한 김성희 위원이 개발, 제공한 맛있는 ‘장원빵’으로 참여한 학생들과 위원들 모두가 간식의 즐거움을 가졌다.
~ 행사에 참여한 액션그룹 들락날락의 전문위원들 ~
행사에 참여한 그루터기지역아동센터 박명숙 센터장은 “그루터기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한 문화재 탐방 행사는 참으로 뜻깊은 경험이었습니다. 특히, 선산을 사랑하고 발전시키고자 하는 마음을 가진 '들락날락 모임'의 퇴직 선생님과 국장님들께서 함께해 주셔서 더욱 특별했습니다. 선산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해설해 주신 선배님들 덕분에 아동들이 선산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애정을 가지게 된 것 같습니다.”고 하며 전문위원들께 감사의 인사도 잊지 않았다.
이순락 기자
이메일 : gbmnews@naver.com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