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닥속닥 공감누리 12월호’ 나왔어요!
~ 공감누리 12월호 표지 사진, 김장호 구미시장이 새마을알뜰벼룩시장에서 시민들과 행복한 미소를 나누는 중이다 ~
~ 11월 구미시정 주요소식 및 12월 문화행사 예정 일정 알려드려요 ~
"김장호 구미시장 모습은 마치 숫총각? 새신랑? 너무 멋져요"
구미시정을 가장 함축적이고 보기 좋도록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시민들에게 알리미 역할을 톡톡히 하는 ‘속닥속닥 공감누리’ 12월호가 발행되었다. 공감누리는 시, 읍, 면, 동 사무소를 찾는 민원인들과 시민들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다. 속닥속닥 알려드리고 있는 정겨운 시정 정보지이다.
이번 달 12월호는 ‘새 희망 구미시대’를 이끌어 가는 김장호 구미시장이 만면에 웃음 가득한 모습으로 마치 숫총각인 듯 아니면 새신랑인 듯 풋풋한 젊음의 기운이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공감누리에는 시민들이 꼭 알았으면 하는 실속있는 내용과 함께 주요 시정의 진척 상황 등은 물론 마지막 면(8면)엔 문화 캘린더로서 12월 한 달 동안 개최될 각종 전시회 및 공연 등에 대한 안내를 하고 있다.
특히 지난 11월 한 달 동안 있었던 주요행사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구미농악단 한국민속예술제에서 국무총리상 쾌거’ 소식이다. 구미농악단은 바로 무을농악을 말한다고 할 수 있다. 300년 전 무을 수다사에서 정재진 스님에 의해 발원되었다고 하며, 격렬한 북치는 소리로 전쟁을 북돋우는 군사굿, 농사굿, 불교설 등 3대 설화를 모두 가진 귀중한 문화유산이다.
그리고 박정희대통령 탄신 105돌 숭모제 및 기념행사 개최 소식이다. 지난 11월 14일 박정희대통령 생가에서 개최되었으며, 전국에서 수많은 인파가 몰려온 것으로 전해져 구미는 박정희의 도시임을 실감케 했다.
이순락 기자
이메일 : gbmnews@naver.com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