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경북도당, 도민 당원대상 ‘경북 민주아카데미’ 개강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위원장 허대만)은 오는 8월5일(월)부터 경북도민과 당원들을 대상으로 ‘경북 민주아카데미’를 개최한다.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이번 민주아카데미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정태호 청와대 일자리수석 등 유명 인사들이 강의를 맡아 한반도 평화통일의 과제, 21대 총선전망과 대한민국의 미래, 그리고 혁신적 포용성장과 경제전망, 민주주의의 역사에서의 경북의 정신에 대해 매주 1회 총 5강으로 진행된다.
8월5일(월) 열리는 첫 번째 강연은 전 통일부장관이자 현재 경기도교육감인 이재정교육감이 ‘한반도 평화의 길 그 과제와 전망’을 주제로 현재 진행되고 있는 북미협상에 대한 전망과 한반도 평화의 길에 대해 강연을 하고 8월13일(화)에는 여론조사 전문업체인 윈지코리아 박시영 대표가 ‘21대 총선 전망과 우리의 과제’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그리고 8월19일(월) 세 번째 강의는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김태년 국회의원이 ‘새로운 100년, 민주당이 나아갈 길’이라는 주제로, 8월26일(월) 네 번째 강의는 정태호 청와대 일자리수석이 ‘문재인정부의 일자리정책-혁신적 포용성장과 상생형 일자리’, 9월2일(월)은 마지막 강연으로 김희곤 경북독립운동기념관장이 ‘민주주의의 역사적 배경과 경북의 정신’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경북도당은 “이번 경북 민주아카데미는 대한민국과 경북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설계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최고의 강사진과 충분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만큼 경북도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모집기간은 7월1일부터 7월22일까지이며 수강료는 10만원으로 자세한 내용은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054-841-8413)으로 문의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gbmnews@naver.com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