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전시/공연 > 정치.행정.의회
정치.행정.의회

민주당 경북도당, 우수정책 발굴위한 정책토론회 및 경연대회 개최

0 3871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위원장 허대만)26일 우수 정책 발굴을 위해 소속 13개 지역위원회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토론회 및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edc35a7a283b1f58d9cc2809bde56019_1566975060_9448.jpg

대구 엑스코에서 포용적 성장과 평화경제를 위한 여정이란 주제로 열린 이날 경연대회에서는 각 지역위원회별 정책을 PPT 등을 통해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외부 교수진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일자리 창출, 창의성, 지역경제 기여도, 실현가능성 등을 심사해 우수정책을 선정했다.

 

이번에 발표된 정책들은 8월 한달 동안 각 지역위원회별로 시민, 당원들로부터 의견 수렴을 거치고 토론을 통해 가장 우수한 정책 1건을 발표한 것으로 심사결과 1위는 안동지역위원회(위원장 이삼걸)의 행복안동을 위한 방과후 아동 돌봄 종합지원체계 구축이 선정되었다. 이 정책은 육아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안전한 출산 환경 조성을 위해 마을 공공시설 등을 활용한 아동돌봄센터 확충과 맞벌이 부부, 저소득층 아동 돌봄 시설 확충, 이에 따른 일자리 창출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2위는 지방 소멸 방지, 미래 평화경제 실현 등을 내용으로 하는 영주문경예천지역위(위원장 황재선)동서횡단철도 건설로 평화경제 실현이 선정되었으며 영양영덕봉화울진지역위(위원장 송성일)가 문재인정부의 공익형직불제와 지자체 중심의 농민수당제를 통합한 농민기본소득제를 발표해 창의성과 확장성, 실현가능성에 높은 점수를 받아 3위로 선정됐다.

 

장세호 심사위원장은 새롭고 참신한 정책, 실현가능성과 사업모델의 확장성에 무게중심을 두고 심사했다고 말하고 우수정책을 발굴하는 목적도 있지만 총선을 앞둔 시점에서 각 지역위원회의 정책을 서로 나누고 지역민들과 함께 공유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취지를 밝혔다.

 

한편, 경북도당은 우수 정책으로 선정된 사업은 시상을 통해 사업 설계, 홍보비 등을 지원하며 오는 92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되는 더불어민주당 2019 정책페스티벌에 출품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계획이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gbmnews@naver.com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