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전시/공연 > 정치.행정.의회
정치.행정.의회

민주당 경북도당, 태풍피해 긴급 수해복구에 당력 집중

0 3294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위원장 허대만)은 이번 제18호 태풍 미탁으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재해지역을 돕기위해 당력을 집중하고 있다.

 0fa06e872ea5ae3a008718b3ff64bcd7_1570410275_8365.jpg

태풍이 경북지역 일대를 통과하던 지난 2일 밤부터 비상체제에 들어갔던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은 3일부터 수해지역 현장 조사를 실시하고 5일에는 피해지역 더불어민주당 각 지역위원회를 중심으로 소속 당원들이 수해현장 긴급복구에 들어갔다.

 

4명의 인명피해와 주택, 공공시설 파손 등 큰 피해가 발생한 포항지역의 경우 허대만 위원장을 비롯하여 김상헌 도의원, 주해남, 김정숙 시의원이 당내 봉사단체인 파란하늘 봉사단과 함께 남구 대송면 장동교 일대에서 강물 범람으로 밀려든 쓰레기를 치웠으며 400가 넘는 폭우가 내린 울진과 영덕에서는 송성일 영양영덕봉화울진지역위원장과 소속 당원들이 수해를 입은 풍력마을과 영해 교량유실지역 등을 찾아 복구활동을 전개했다.

 

50사단 군수처와 협의하여 5일 현재 1,300여명의 병력을 동원 침수지역 청소와 벼세우기 등 대민지원을 추진하는가 하면 한국전력기술, 한국감정원 등 관내 공공기관과 협력하여 긴급 수해복구에 나서는 한편 수해복구 예산 확보에도 당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허대만 경북도당위원장은 태풍피해가 생각보다 심각하다앞으로도 모든 경북의 당원이 힘을 모아 수해 지역민들과 아픔을 나누고 조속한 복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경북도당은 각 지자체의 피해현황이 집계되는 대로 오는 10일 국회 본청 당대표실에서 개최되는 ‘2019 더불어민주당 경상북도 예산정책간담회에 이같은 내용을 전달하고 내년도 국비예산과 함께 긴급 수해 복구예산을 건의할 예정이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gbmnews@naver.com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