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보건.복지]인성교육 전문가 문경구 경북교육감 후보 사무소 개소식 성황리 개최
경북도 교육감 후보 문경구(사진)(사)인성교육문화진흥원 교육원장이 구미시 도량동 성당 앞 구 구미유치원에서 2018년 5월27일 오후 3시 지지자와 후원회원 200여 명의 열띤 응원 가운데 사무소 개소식을 개최, 성황을 이루었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그는 인성교육 전문가이다. 작금의 우리 사회가 인심이 각박하고, 세태가 어지럽다고 한다. 그래서 특히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인성교육의 중요성이 어느 때 보다 절실하게 요구되는 현실이다. 그래서 그는 진작부터 교육공무원으로서 일선학교에 재직하다 말고 인성교육의 첨병으로 뛰어들어 ‘인성교육 맨’이 되었다.
“선생님은 대한민국의 희망이다. 인간은 어머니의 눈물과 스승의 땀으로 이루어진다.”는 주장은 그의 신념이다. 사실 인간의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교육이고, 그 교육은 바로 부모, 특히 어머니로부터 시작되고, 학교 교육으로 이어지고 있음은 부정할 수 없다. 우리가 흔히 잘 알고 있는 ‘맹모삼천지교’(孟母三遷之敎)라는 말이 왜 생겨났는지 질문할 필요조차 없는 것이다.
문경구 교육감 후보는 각 후보마다 주장하는 좋은 목표, 좋은 뜻 모두 맞다 고 한다. 그러면서 그는 “거창한 구호도 좋지만, 보수·진보 보다 우리 아이들의 꿈이 더 소중하다.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바른 교육을 하기 위해서 교육이 바로 서야한다.”고 주장한다. 그것이 곧 인성교육이라는 것이다.
“인성교육이 전국 곳곳에서 일어날 수 있도록 함께해 주십시오.”라고 호소하며 ‘인성교육’의 중요함을 거듭 강조한다. “體·仁·知로 change하자!”고 하면서 체육교육학과 출신이면서 체육철학과 심리 분야 석사과정을 전공한 전문가이다.
이순락 기자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19-01-03 10:02:54 태스트용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