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구미병원, 찾아가는 이동식 농업종합병원 열어
0
4705
2019.06.17 18:11
~ 순천향대학교 구미병원(병원장 임한혁)에서 경남 산청군 농촌을 찾아가 의료봉사 후 기념촬영 ~
순천향대학교 구미병원(병원장 임한혁)은 지난 6월 15일(토), 경남 산청군 오부면 중촌리 일원에서 찾아가는 이동식 농업종합병원을 열어 지역주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농촌사랑의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임한혁 병원장, 김경규 농촌진흥청장, 강석진 국회의원 등 45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진흥청과 순천향대학교 구미병원이 2010년부터 공동으로 기획하여 의료봉사와 일손돕기, 문화공연 등 농촌 맞춤형 봉사활동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날 의료봉사는 임한혁 병원장을 비롯해 양승부 기획실장(의료봉사단장,영상의학과), 김태우 진료부장(신장내과), 김우석 홍보실장(외과) 등의 의료진과 간호사, 약사, 방사선사 등 40여명의 의료봉사팀이 함께 참여하였으며 소화기질환, 근골격계질환 등에 대한 진료와 복부초음파, 혈액·소변검사, 흉부 X-ray, 골밀도 검사, 심전도 등의 각종검사를 시행하였고, 의약품 제공과 더불어 농업인 건강상담도 실시했다.
임한혁 병원장은 “의료복지가 열악한 농촌지역에 의료봉사를 하게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의료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농촌진흥청과 협력하여 농촌지역 보건의료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순락 기자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gbmnews@naver.com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