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인]유레카창의융합센터 대표 조건호 선생
경북과학축전 ‘푸른 나비의 꿈, 상상의 미래를 향한 비행’행사에서
사이언스 매직·쇼 펼쳐 어린이들 열광케 하다
~유레카 창의융합센터 조건호 대표가 경북과학축전에서 과학 매직 쇼를 공연하고 있다 ~
구미시 송정동에 있는 ‘유레카 창의융합센터(대표 조건호)’가 2015년 경산에서 열린 과학축전에 이어이번에 다시 초청받아 사이언스 매직·쇼를 진행, 어린이를 비롯한 많은 청중들로부터 열광적인 박수를 받았다. 공연 프로그램 제목은 “유레카! 사이언스 매직·쇼”에서 시작, “건빵 박사 조건호가 펼쳐 보이는 사이언스 매직·쇼”로 명명하며 다양한 과학 원리들을 무대 위에서 펼쳐 보이는 실험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설명함으로써 어린이와 청중들을 열광시키며, 관람객 모두의 호응을 유도하는 소통형 에듀테인먼트 프로그램을 진행했던 것이다.
이번의 경북과학축전 메인 무대 위에서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매일 1회씩 펼쳐진 사이언스 매직·쇼 공연은 관람객들 대상으로 조사한 반응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 추천'되는 영광을 차지하는 등 과학영재 배출의 산실 기능을 하고 있는 유레카 창의융합센터의 몫을 그대로 보여주었다. 무대 앞뒤로 가득 찬 관람객들은 실험이 끝날 때마다 박수와 함성으로 실험을 즐겼으며, “아, 마술이 아니라 바로 과학이구나.”하는 감탄사를 연발하기도 했다.
조건호 대표는 “이번의 유레카 창의융합센터가 시연했던 사이언스 매직·쇼는 최근 진행했던 공연 중 가 장 신나고 즐겁게 진행했던 과학 공연이었습니다.”면서 그동안 열정적으로 연구하고 실험했던 결실을 그대로 나타낼 수 있는 기회였음에 더욱 감개무량한 마음이었음을 솔직하게 나타내었다.그는 또한 “이번 공연을 잘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주최 측과 함께 해주신 관객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는 인사도 빼놓지 않는 겸양의 미덕을 보이면서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19-01-03 10:05:29 태스트용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