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 갤러리 > 휴먼갤러리
휴먼갤러리

“지역 청년들의 일본 취업 청신호 제시” 일본취업발전소

0 11570

대구·경북지역 청년들의 일본취업을 위한 “일본취업발전소”와 “YBM어학원 동성로 센터” MOU체결
~ 2019년 5월 30일 11:00 YBM어학원 대구 동성로 센터에서 ~


681562d78a988c1912a2a1f19b6e3ac2_1559301330_8859.png 

~ YBM 대구 동성로 센터 최현도 행정실장(왼쪽에서 두번째, 이승희 원장 부재중을 대신하여)과 김성태 네오제니시스 대표의 MOU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 ~


‘일본취업발전소’(김현대 소장)가 2019.5.30. 11:00 YBM 대구 동성로 센터(이승희 원장)에서 대구, 경북지역 청년들의 일본취업을 위한 MOU 체결식을 가졌다.


업무협약식은 YBM어학원 대구 동성로 센터에서 진행 되었으며, ‘일본취업발전소’를 대표하는 ’네오제니시스‘ 김성태 대표와 YBM어학원 동성로 이승희 원장을 대행하여 최현도 행정실장이 진행하였다.


한국 청년들의 취업이 사회문제로 진행 중이고, 현 정부도 한국청년들의 취업문제해결책을 찾고 있는 시점에서 이 업무협약은 큰 의미가 있다고 하겠다. ‘일본취업발전소’는 우리지역 청년들의 일본취업을 목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 청년들의 이해를 쉽게 도모코자 특정한 조직시스템이다.


따라서 일본취업발전소의 운영은 김현대 소장이 가 맡아하고 있으며, 김성태 대표가   일본의 대기업에서 경험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각종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회사를 일본에서 운영하면서, 일본사회에서 구축한 업무에 관한 신뢰와 인적 네트웍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김성태 대표가 그동안 구축한 인적 네트웍을 통하여 일본회사의 대표들이 김성태 대표에게 한국청년들의 자기회사 입사를 요청하여 이 프로젝트가 진행되게 된 것이다.


681562d78a988c1912a2a1f19b6e3ac2_1559301545_4625.png 

YBM어학원 동성로 이승희원장(위 사진)은 “일본취업발전소와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지역 청년들의 취업문제 해결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어학원의 장점을 발휘하여 우수한 외국어 능력을 보유한 인재의 양성”을 약속했으며, “이를 통해 양 업체가 상생의 성과를 이룩하자.”고 MOU체결에 대한 소회를 전하였다.


향후 YBM어학원 대구 동성로 센터는 “지역의 청년들을 글로벌 매너와 능력을 갖춘 인재로 배출하기 위하여 양질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며, YBM어학원의 조직망을 통하여 전국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일본취업발전소는 향후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서 취업을 원하는 지역의 보다 많은 청년들에게 일본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로 하였으며, 현재 시스템 개발 회사 두 곳의 일본회사 취업 모집요강을 진행 중어서 일본취업을 원하는 지원자는 바로 지원이 가능하다 고 한다.


일본취업발전소는 비영리 봉사 활동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운영상의 어려움은 있으나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을 약속하였으며,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하였다.


김영숙 기자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gbmnews@naver.com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