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 갤러리 > 전시ᆞ공연
전시ᆞ공연

경주엑스포, ‘쿵떡쿵떡 놀이학당’진행

김영숙기자 0 1360

1af00789c55d8daccfd3d8cc9a0f6e71_1698242079_9216.jpg
 

경주엑스포대공원 우리놀이터에서 미래 세대에 바른 인성과 공동체 의식을 기르기 위한 전통생활문화교육이 진행된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공진원)과 함께 오는 28일과 29일 이틀 동안 경주엑스포대공원 내 우리놀이터에서 전통생활문화교육 쿵떡쿵떡 놀이학당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쿵떡쿵떡 놀이학당은 공진원이 조성한 전국 7개 전통놀이 문화공간 우리놀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전통놀이와 전통생활문화를 체험하면서 배려와 존중, 소통, 협력의 가치 등을 배우고, 세대 간 공감대를 형성하게 하는 교육 활동이다.

 

윷놀이를 기반으로 개발한 교육학습 데굴데굴 우리놀이’, 직접 나무 팽이와 비사를 만들고 시합을 해보는 전통놀이 체험 쿵떡쿵떡 놀이공작소’, 관객 참여형 이벤트 조오랭 캐릭터 포토존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전통놀이 체험 교구와 협동 놀이를 함께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상상력을 발휘하고 우리 고유의 전통생활문화와 공동체 의식, 바른 인성 덕목 등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교육프로그램 참여는 27일 낮 12시까지 경주엑스포대공원 홈페이지 커뮤니티 공지사항에 게시된 전통생활문화교육 <쿵떡쿵떡 놀이학당>’에 들어가 신청접수 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체험 및 이벤트는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참여대상은 전통생활문화교육에 관심 있는 유아(5~6) 및 어린이(초등 1~2학년)이다. 프로그램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공진원 김태완 전통생활문화본부장은 전통놀이와 문화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신체 발달과 건강한 정서 함양은 물론 세대 간의 공감대를 형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성조 사장은 미래 세대가 전통문화를 배우고 즐기는 것은 민족의 고유성을 지켜나가는 중요한 일이다. 우리의 고유 놀이와 문화를 생활 속에서 더 쉽고 가깝게 누릴 수 있도록 각종 전통문화 행사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