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열린광장 > 정치계 소식
정치계 소식

구미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를 위한 실무 간담회 및 반도체 특성화대학 업무협약식 개최

김영숙기자 0 481

3582ad6561fcf3a0d4665c9097f05e14_1680177806_6164.png
 

김영식 국회의원(경북 구미을, 국민의힘)이 주최하고 경상북도, 구미시, 경산시, 금오공과대학교, 영남대학교가 후원하는 구미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를 위한 실무 간담회 및 반도체 특성화대학 업무협약식이 오는 44() 오전 10시 구미 금오공과대학 청운대에서 개최된다.

 

구미는 국내 최대규모의 국가산업단지로 반도체 기업 359곳이 밀집되어 있으며, 10여개의 선도기업을 비롯해 풍부한 공업용수, 안정적 전력공급 등 인프라가 이미 구축되어 있다. 또한, 2030년 개항예정인 대구경북통합신공항으로부터 20분 거리에 있어 높은 수출물류 경쟁력도 확보된 상태이다. 구미시는 지난달 27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국가첨단전략산업(반도체) 특화단지 공모에 신청서를 제출했다.

 

이에,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의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평가 착수에 한발 앞서 반도체 특화단지 선정 가능성을 높이고, 지역 반도체 핵심 인재양성을 위한 대학기업지자체간 업무협력을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SK실트론, LG이노텍, 삼성SDI 20여개의 구미 소재 반도체 기업 관계자가 참석해 반도체 특화단지 관련 추진상황을 공유하면서 기업들의 문의 및 애로사항을 청취할 예정이다. 또한, 수도권구미경산 소재 20개 반도체 기업과 금오공대영남대 간의 반도체 특성화대학 육성 업무 협약식도 체결한다.

 

김영식 의원은 지난 2, 윤석열 대통령은 금오공대에서1차 인재양성 전략회의를 직접 주재하시고, 반도체 육성의 중요성을 강조하신 바 있다. 이런 차원에서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 실무 간담회를 이곳에서 개최하는 것은 의미가 있다라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자체기업대학과 협력하여 반도체의 발상지인 구미가 특화단지로 지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구자근 의원(구미시 갑), 이달희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김장호 구미시장, 조현일 경산시장, 곽호상 금오공대 총장, 최외출 영남대 총장, 장용호 SK실트론 사장을 비롯한 구미 반도체 기업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