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열린광장 > 정치계 소식
정치계 소식

이만희 의원, 여름철 재난대응 및 北오물풍선 피해지원 당정협의 개최

김영숙기자 0 410

8a4fcadec1926d197dda18b0085063ef_1718177692_4245.JPG
 

이만희 국회의원(경북 영천·청도)은 국민의힘 재난안전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키기 위해 여름철 재난대응 및 북한 오물풍선 피해지원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지난 5일 이만희 의원은 국민의힘 재난안전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발표된 바 있다. 이후 북한 오물풍선 피해지원을 위한 법적근거를 담은 민방위기본법개정안을 국민의힘 의원 72명과 함께 발의에 나서며 첫 행보를 보인 이래, 두 번째 특위 행보로 행정안전부 등 관계부처와 당정협의를 앞장서 주최한 것이다.

 8a4fcadec1926d197dda18b0085063ef_1718177705_2645.JPG

이번 당정협의에는 전례없는 강한 폭우와 폭염 등 이상기후가 일상화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며 정부의 여름철 수상안전부터 풍수해와 폭염대책을 세심하게 점검하였다. 특히 이만희 위원장은 특위 개최 직전 발생한 전북 지진에 대해서도 인명 및 재산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와 지자체 등이 함께 긴밀히 협력할 것을 위원회를 대표해 정부 측에 당부했다.

 

또한 최근 북한의 오물풍선 살포로 전국적으로 총 12건에 이르는 차량과 주택파손 사례가 보고된 만큼, 이에 대한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의 시간을 가지는 동시에 이만희 의원이 앞서 발의한 민방위기본법과 같이 피해지원 근거마련을 위한 현행법의 조속한 개정 필요성을 공유했다.

이날 회의에 당 정책위의장으로 특위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발걸음을 한 정점식 의원(3, 경남 통영·고성)이만희 위원장을 중심으로 당 재난안전특위가 국민안전 사각지대 해소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하였고, 이후 김도읍 의원(4, 부산 강서)을 시작으로 특위위원들은 여름철 폭우로 인한 산사태, 어린이 생존수영 실습 등에 대한 관계당국의 각별한 관심과 대비를 차례로 주문하였다.

 

이만희 위원장은 최근 폭우와 폭염 등 글로벌 이상기후로 인한 사회적 피해규모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역시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한 범정부적인 재난안전 인프라와 대응계획 점검을 위해 국민의힘 재난안전특위가 앞장선 것이라 이날 당정의 취지를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국민의힘 재난안전특위 위원장으로서 국민안전을 위해 윤석열 정부와 함께 주기적인 당정협의는 물론, 전문가 간담회와 민생현장 방문점검 등을 주최하는 , 책임있고 유능한 집권여당의 자세를 다하겠다며 각오를 전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